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종로 단골집 _전주식당 생선구이

by endear_헹이 2020. 7. 24.

종로에 엄마랑 자주 가는 생선구이 골목이 있어요.

우연히 발견하고 가끔 생각날 때 가곤 하는 곳이에요.

벌써 몇년째 단골인지 모르겠어요.

집에서 생선굽기 너무 힘든데 전주식당 가면 걱정 없이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서

자주 생각나는 식당이에요.

 

종로 3가역 15번 출구로 나오면

동남약국 옆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ㅎ

안쪽으로 쭉쭉 직진해서 들어오시다 보면 보이실 거예요.

 

생선골목이 보이시죠? 주말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다른 분들도 많이 찾아가시더라고요.

골목 안쪽에는 2개의 식당이 나란히 붙어있어요.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 격일로 장사를 하시는 거 같은데

지금도 유지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어요.

저는 제일 끝쪽에 있는 전주 식당으로 가요 ㅎ

 

주문 즉시 밖에서 생선을 구워주시는  곳이에요.

조금 늦은 식사시간에 갔지만 자리가 많이 찼더라고요.

조금만 늦었으면 밖에서 웨이팅 할뻔했어요.

안쪽에 메뉴판도 있지만 저는 들어가면서 진열된 생선을 보고

오늘의 메뉴를 정해보곤 해요 ㅋㅋ

직접 보고 당기는 음식을 먹어야 더 맛있더라고요 ㅎ

 

갈치, 조기, 고등어, 삼치, 꽁치, 영광굴비, 황태구이까지 다양한 생선 종류가 있어요 ㅎ

손질된 생선도 팩 포장으로 판매하시고 택배도 하시더라고요.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택배는 안 시켜봐서 어떻게 하시는지는 모르겠더라고요.

요즘은 배달 어플도 많잖아요?

전주식 당도 어플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더라고요 ㅋ

저희 자리가 카운터 옆이었는데 계속 ㅋ 배달 알림이 뜨더라고요

 

여러 종류의 생선을 먹고 싶을 때는 모둠세트로 주문하지만

이번에는 생선조림에 칼칼한 국물과 무가 먹고 싶어서

갈치조림 + 영광굴비를 주문했어요.

평소에는 갈치랑 삼치구이를 주로 먹었거든요.

 눈치 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 ㅋㅋ 저희 2명이 와서 3인분 시켰어요.

전에는 갈치조림에 고등어랑 삼치구이까지 총 4인분 시켰더니 ㅋㅋ

사장님이 정말 다 먹을 수 있냐고 물어보셔서 얼마나 부끄럽던지 ㅎ

엄마랑 제가 대식가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음식은 특별히 많이 먹을 수 있더라고요.

뭔가...ㅋ 선택적 대식가 느낌? ㅋㅋ

 

잠깐 기다리면 바로~ㅎ 솥밥을 가져다주세요.

 

바로 지어낸 쌀밥에 김치만 먹어도 맛있잖아요 ㅎ

밥을 덜어내고 솥에 물을 부어 마지막에 누룽지로 먹을 거예요 ㅎ

뜨거우니까 조심조심하셔야 돼요 ㅎ

 

윤기 좌르르 찰진 쌀밥이 보이시나요? ㅎ

저는 그냥 쌀밥에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누룽지랑 생선구이를 먹는 걸 좋아해요.

 

정갈한 기본반찬이예요.

생선구이를 주문하시면 기본 반찬에 작은 찌개까지 세트로 나와요 ㅎ

예쁘게 덜어놓은 쌀밥부터 먹어볼까요?ㅎ

 

주문했던 영광굴비가 바로 구워져서 나왔어요.

미리 초벌을 해놓으셔서 주문 즉시 바로 추가로 구워 나오더라고요.

기다리는 시간이 짧아서 좋아요.

 

살을 잘~ 발라서 쌀밥 위에 생선살 얹어 한입~ㅎ

크읍!! 이 맛에 전주식당 온다니까요 ㅎ

 

오늘의 대표 메뉴!!

갈치조림이 빠질 수 없죠.

 

주방에서 조리 후 서빙해주셔서

테이블에서는 부르스타로 쪼금만 더 조리면 바로 먹을 수 있어요.

 

말랑말랑 잘 조리된 무에 뜨거운 밥이랑 먹으면 진짜!! 최고예요.

이 맛에 생선조림 먹잖아요 ㅎ

정말 배가 빵빵해질 정도록 폭식을 하고 나왔어요.

3인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엄마랑 둘이서 가뿐하게 비우고 나왔어요 ㅋ

 

댓글